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1 2학기 인하대학교 수강신청 안내

2011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 학교 수강신청 홈페이지(sugang.inha.ac.kr)에서 실시 -

1. 수강신청 일정

구 분 일자 및 시간 대 상 비 고
전공 및 교필 
수강신청
8. 16(화) 
(08:30 ~ 17:00)
공대 및 IT공대 학생 
(복수전공, 부전공, 
연계전공 학생 포함)
- 소속 전공에서 개설하는 전공 
  및 교필(대학영어포함) 과목만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있음 
- 재수강 신청 불가
8.17 (수)
(08:30 ~ 17:00)
공대 및 IT공대를 제외한 학생
(복수전공, 부전공, 
연계전공 학생 보함)
일반 
수강신청
8.23(화) (08:30~17:00) 전체학생 - 모든 과목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있음
- 재수강 신청 불가
8.24(수)
(08:30 ~ 17:00)
전체학생 - 모든 과목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없음
- 재수강 신청 가능
8.26(금) 
(09:00 ~ 17:00)
기존 한과목도 수강하지 못한 복학생
및 미수강생 / 1차 폐강과목 신청자
- 모든 과목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없음 
- 재수강 신청 가능
수강신청 
변경
9.5(월) 08:30 
~ 9.6(화) 17:00
전체학생 - 모든 과목의 수강신청, 변경,
  삭제 가능
일반 
수강신청
9.16(금) 
(09:00 ~ 17:00)
기존 한과목도 수강하지 못한 복학생 및 미수강생 - 모든 과목 수강신청 가능
- 학년별 인원 배정 없음
- 재수강 신청 가능

 

 · 수강신청은 8시 30분부터 시작되므로 수강 신청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에게 적합한 수강과목의 선택 등 수강신청 전반에 관한 의문사항은 수강신청 전에 전담
   지도교수 및 학부(과)장의 수강 지도를 받기 바랍니다.
 · 편입생은 학부(과)에서 지정한 선수과목을 수강 신청해야 하므로 반드시 학부(과)에 문의하여
   지도를 받은 후에 수강신청 하기 바랍니다.
 · 지정된 일자에 1과목도 수강신청하지 못한 재학생 및 복학생은 8. 26(금), 수강신청 변경기간
   (9. 5~6), 9.16(금)에 수강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수강신청한 과목 중 폐강과목을 신청한 학생은 8. 26(금)에 추가 수강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수강신청 절차 및 신청 학점
  가. 절 차
    인터넷 수강신청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 
    (세부 신청 방법은 수강신청 홈페이지의 수강 매뉴얼 참조)
  나. 신청학점

대상학번 소속 대학(학부,전공) 수강신청학점
2009학년도 이후 입학생부터 공과대학(건축학 전공 제외), IT공과대학, 자연과학대학, 국제통상학부, 사범대학, 사회과학대학, 생활과학대학

16 ~ 19

건축학 전공, 경제학부, 경영대학, 법과대학, 문과대학, 간호학과, 
아태물류학부, 예술체육학부

16 ~ 20


  ※ 2008학년도 이전 입학생의 경우 종전과 같이 21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 간호학과 교직이수중인 학생의 경우 2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단, 직전학기 16학점(졸업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수강하여 F학점 없이 평점평균이 4.00 이상인 
  학생 또는 테크노경영프로그램에 이수중인 학생으로 직전학기 평점평균 3.70 이상 자는 수강신청
  기준 상한학점보다 3학점 이내에서 초과 수강신청 할 수 있음

 

3. 2009학년도 신입생 학점 세이브제 적용
  2009년도 신입생에 한하여, 연간 수강가능학점 중 수강하지 않은 잔여학점을 차기 학기로 최대 
  2학점까지 이월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도
 ·  학점 세이브제도 적용 대상 : 2009학년도 신입생
    ※ 간호학과 교직이수자 제외(학칙에 의거 수강학점 상향 조정됨)
 ·  학점 세이브제도 적용기준
    1) 세이브 학점은 한 학기 16학점 이상 신청하여 잔여학점이 3학점 미만인 경우에 한하여 최대 
        2학점까지 허용함 
       ※ 수강신청 학점 기준임(수강포기 시행여부는 상관없음)
    2) 교환학생, 현장실습생 등의 자격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지 않은 학기단위 파견자의 경우에는 
       파견직전 학기에 발생한 세이브 학점을 복학 후에 적용함
    3) 수강신청을 통하여 1과목 이상을 신청한 정규등록 학생은 기존 세이브된 학점이 있을 경우 
       해당학점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1번 항목에 따라 차후 학기에 적용될 세이브 학점이 결정됨.
 ·  세이브 학점의 제한 :
    1) 직전 학기에 16학점 미만 수강신청자는 잔여학점이 세이브 되지 않음 
    2) 전 학기에서 세이브된 학점을 차후 학기 수강신청시 사용하지 않아 잔여학점이 3학점 이상일 
       경우, 이월되지 않고 소멸함 
       ※ 학점세이브제에 관련된 상세 내용은 수강신청 홈페이지 좌측 메뉴〔수강안내〕→ (공지사항) 
참조

4. 강의시간표 및 강의계획서는 어디에?
  수강신청 홈페이지 좌측 메뉴 〔교과조회〕 → (강의시간표) 또는
  학교 홈페이지의 [학사대학생활] → (학사안내) → (수업)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강의시간표는 별도로 인쇄하여 배부하지 않습니다.

5. 수강신청에 따른 교과과정 안내
  학교 홈페이지의 [학사대학생활] → (학사안내) → (수업) → (교과과정 편성)에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6. 복학생들은
가. 수강신청과 등록을 마치면 별도의 절차없이 복학이 완료됩니다.
  나. 무료복학자는 수강신청만 완료하면 자동으로 복학 처리되니 무료복학자임을 먼저 확인 바랍니다.
  다. 특히, 제대복학(예정)자는 수강신청과 등록을 마친 다음, 지정된 일자에 포탈시스템(portal.inha.ac.kr)
       을 이용하여 예비군전입신고를 하기 바랍니다. (신고방법 : 포탈 -> INS(학사행정) -> 예비군 -> 
      예비군 전입신청). 수업일수 1/4 이후에는 신고해도 효력이 없으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

7. 수강신청 방법 : 인터넷을 이용한 수강신청

8. 재수강 신청에 따른 유의사항
  가. 학수번호가 동일하거나 재수강으로 연계되어 있는 과목은 재수강할 수 있습니다.
  나. 재수강 과목은 수강과목 포기를 할 수 없습니다.
  다. 재수강으로 성적을 취득하면 기 취득한 성적은 삭제되고 재수강한 학기의 학점 및 성적만 인정
       되니 재수강 신청은 신중하게 하기 바랍니다.
  라. 재수강으로 이미 취득한 학점이 삭제되어도 학사경고는 유효합니다.
  마. C+이하를 받은 과목에 한해 매학기 6학점까지 가능하고 동일과목의 재수강은 1회에 한 
      하며, 졸업할 때까지 총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F학점 받은 과목을 다시 수강 
      하는 것은 재수강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바. 재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신청하면【재수강 하시겠습니까(Y/N)?】란 문구가 반드시 나옵
       니다. 
       만일 재수강 과목으로 신청하고자 하는데 앞의 문구가 나오지 않으면 재수강 인정과목이 아니
       므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 재수강 과목 검색 : [수강신청홈페이지] → (교과조회) → (재수강과목검색) 
       ※ 학수번호가 동일한 과목은 재수강 검색창으로 검색되지 않으나, 이미 수강한 과목을 다시 수강
           신청 할 경우, 재수강으로 처리됩니다.

9. 기 타
  가. 수강신청이 완료되면 오류가 없는지 반드시 수강신청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확인은 수강신청 홈페이지 
       좌측메뉴 “수강신청 확인”에서 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 확인사항을 인쇄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나. 오류를 정정하지 않으면 학점을 취득하지 못하거나 신청하지 않은 과목에서 F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수강신청과 관련된 기타사항은 수강신청 규정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2011. 7
교 무 처 장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